티스토리 뷰

앱스토어 : Grand Prix Story

 

게임 데브 스토리에 이어 두번째로 해 본 카이로소프트의 게임

먼저 한글 패치를 구해 놓고 $0.99로 세일할 때 샀었는데

탈옥하지 않으면 패치 적용이 안되는 게임이라 오랫동안 봉인해뒀었다.

 

게임의 목적은 훌륭한 차를 만들어 각종 레이싱 대회에서 우승해서 돈을 버는 것

게임 데브 스토리가 최대 판매수와 수입이 기록으로 남는 것 처럼

그랑프리 스토리는 수입과 여러가지 포인트가 합산된 클리어 포인트가 기록이 된다.

 

카이로랜드에서 우승하는 것이 필수는 아니지만

카이로랜드에서 우승할 수 있도록 차를 만들고 개조하고 훈련하는게 기록을 높이는 길이다.

 

1회차에서는 힘들지 않을까 싶었는데 마지막 해에 운좋게 카이로랜드 GP에 우승했다.

가장 보편적이고 쉽다고 생각되는 에어로 카를 애용했다.

버기카로 초중반을 잘 버텨주고 윙, 소닉카에서는 최대한 빠르게 에어로 카로 넘어왔다.

처음 플레이 하는 거라 메뉴나 일정에 익숙치 않아서 멍 때린 시간이 많았던 것을 생각하면 그리 좋은 성적은 아니다.

 

카이로소프트의 (아마도) 모든 게임은 2회차 이상의 게임을 할 때

그 전 게임에서 개발하거나 업그레이드 했던 일부분을 그대로 가져와 쓸 수 있다.

그래서 이미 클리어한 게임을 좀 더 높은 점수를 얻고자 반복해서 하게 되는데 이 중독성이 굉장하다.

 

2회차를 시작할 때 에어로 카와 슈퍼 차저를 선택했다.

에어로 카는 각종 오라 풀업 상태였고 슈퍼 차저는 골드 오라 풀업 상태였다.

에어로 카가 풀업 상태면 처음에 스펙 미달의 차가 만들어지더라도 아시아 GP까진 문제 없다.

F1에 와서는 레벨 업 좀 하고 다시 만들면 카이로랜드까지 우승할 수 있다.

 

차는 총 4대를 운영했다.

FF 타입 두 대는 각각 오프로드용과 빙판길용

FR 타입은 대부분의 온로드에서 동시 출전하기 위해(상금 및 데이터 수집) 두 대

 

2회차에서 6년차에 우승을 해버리는 바람에 나머지 7년은 상당히 지루했다.

그래서 3회차는 할 생각이 없었는데

최고의 차를 풀업하면 얼마나 대단할지, 포인트는 어느 정도까지 더 올릴 수 있을지 궁금해서

카이로 카와 슈퍼 차저를 선택해서 3회차를 시작했다.

카이로 카는 골드 오라 풀업, 슈퍼 차저는 골드 오라 풀업에 최고 레벨 상태였다.

 

골드 풀업에 레벨 업 된 카이로 카 스펙

 

카이로 카는 단순히 속도만 빠른 차가 아니다.

광고 효과가 높으며(스폰서 보상 얻기에 유리) 수리 기간이 짧고 제작비가 매우 저렴하다.

특히 수리 기간이 짧은 것은 경기 마다 두 대씩 참여 시키는게 수월해지기 때문에 풍족한 자원으로 이어진다.

 

그와 함께 치명적인 단점이 두가지 있는데 내구도와 랭크가 S라는 점이다.

업그레이드 없는 순수한 카이로 카의 내구도는 10이라서 어떤 레이스도 우승할 수가 없다.

그래서 다른 건 몰라도 내구도는 무조건 골드 풀업하고 파트 4개중 한 개는 무조건 내구도를 올려주는 것을 사용해야 한다.

또한 랭크가 B인 에어로 카도 게임 시작하고 바로 만들면 형편 없이 만들어질 정도니

랭크 S인 카이로 카는 거의 순수한 상태로 탄생한다. (내구도만 풀업 스펙이고 나머진 100정도)

 

3회차에서 3~4년 정도까지는 그냥 하지 말까 싶었던 암흑기였다.

100내외로 만들어진 카이로 카는 버기 카만 못해서(버기 카는 업그레이드라도 할 수 있으니)

아시아 GP로 넘어가는 것도 엄청 버거웠다.

FF 타입을 선택해서 더 어려웠던 것 같다.

물론 중후반부에서는 FR로 완주가 불가능한 맵들이 있지만 초반에는 190으로도 충분하지 않았을까?

FR로 만들었으면 빠르게 아시아 GP까지 진출하고 스탭을 늘려 재제작을 할 수 있었을 것이다.

 

골드 풀업된 카이로 카의 타입별 스펙

 

에어로 카 보다 훨씬 높은 스펙과 오프로드 세모(에어로는 엑스) 속성 덕분에

FF 빙판길용 하나로 오프로드와 빙판길을 모두 커버할 수 있다.

온로드는 처음에 FR 타입으로 하다가 MR이 생기면 갈아탄다.

커브가 거의 없는 초반 맵이면 모를까 실제로 출전시켜 보면 FR은 MR을 잡지 못한다.

 

마지막 카이로랜드 GP 출전

 

아마 거의 모든 업그레이드, 레벨 업이 되어야 (오라 사용 안하고) 1분대 진입이 가능할 것 같다.

 

점수는 이 정도 밖에 ㅠㅠ

 

돈은 2회차 보다 많이 모았다.

 

현재 골드 풀업은 카이로 카와 V12, 터보차저, 슈퍼차저

댓글
댓글쓰기 폼